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지난 며칠간 컨디션 저조와 무기력증에 시달리다 겨우 회복하였습니다. 오늘 부터 댓글에 답도 모두 달아드리고 부지런히 예비 포스팅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시크릿을 하면서 좋은 것도 많이 끌어당기지만 나는 이런 것을 끌어당긴 적이 없는데, 최근에는 주파수도 계속 좋았는데 왜 이렇게 괴롭고 힘든 일이 생기지 라고 생각할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사람이 계속 주파수가 좋을 수는 없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그 날의 주파수가 좋았더라도 나쁜 것을 끌어당길 수 있으니 너무 그것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쁜 일 끝에는 좋은 일이 있다고들 하잖아요? 시크릿을 하면서 나쁜 일이 계속 되는 경우가 호전 반응의 전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나쁜 일만 계속 생기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호전 반응 이라는 것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장기간에 걸쳐 나빠진 건강이 호전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 반응.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징후로 이 반응이 강할수록 치료 효과가 높아짐' 이라고 하는데 시크릿에 대입해 보면 좋은 일이 있기 전에 과정이 호전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호전적 사건을 잠재 의식이 알려줄 때가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호전 반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잠재 의식의 위력을 잊지말자.
시크릿을 하다보면 내 잠재 의식 자체에 대한 회의감이 올 수 있습니다. '되는 것이 맞는 것인가' '혼자서 삽질하는 것 아닌가' 하고 말입니다. 현재 의식은 우리가 의식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깨어있는 동안 우리를 지배하지만 실제로 의식 전체를 100%로 봤을 때 잠재 의식은 99%, 현재 의식은 고작 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현재 의식 보다 잠재 의식이 받아들이는 정보와 사고 방식이 압도적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잠재 의식은 우리의 말, 표정, 행동의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2. 잠재 의식의 성격
① 변화를 싫어하는
잠재 의식은 '변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늘 합니다. 잠재 의식은 평소와 같은, 변함없는 일상을 보내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인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뭔가 변화가 발생할 때 안전한 매일이 무너지는 것이 아닌지 걱정을 합니다. 잠재 의식은 어제와 다르지 않은 오늘, 오늘과 다르지 않은 내일, 내일과 다르지 않은 미래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이어나가는 것이 본업인 것입니다.
② 평화를 사랑하는
잠재 의식은 평화롭고 안전한 매일을 보낼 수 있도록 내 몸과 의식을 컨트롤하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변화를 두려워 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잠재 의식이 일하고 있기에 우리는 큰 문제 없는 매일을 보낼 수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3. 호전 반응이란 무엇인가
호전 반응은 변화에 의해 일어납니다. 소원을 달성하기 까지 잠재 의식에 덮어 쓰기를 하는 동안 정신적 육체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호전 반응'이라고 합니다. 호전 반응은 변화를 무엇보다도 싫어하는 잠재 의식이 '변화를 당장 멈춰!!' 하고 현재 의식에 호소하는 방법입니다.
호전 반응은 많든 적든 발생하게 되고, 변화가 클 수록 잠재 의식이 이전 상태로 되돌리려는 정도도 크기 때문에 호전 반응도 격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것이 호전 반응은지 미리 알아두면 시크릿을 하면서 뭔가 문제가 발생해도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호전 반응을 극복하고, 호전 반응에 당황하지 않고 담담하게 소원으로 가는 것입니다.
4. 호전 반응의 구체적인 반응 | 정신편
· 기분이 가라앉고 의욕이 사라짐
· 찜찜하고 떫떠름함
· 만사가 귀찮고, 하고 싶은 것이 없음
· 자기부정이 강해짐
· 불안, 분노, 두려움이 이유없이 튀어나옴
· 모든 것이 무의미하게 느껴짐
5. 호전 반응의 구체적인 반응 | 육체편
· 몸이 나른함
· 몹시 졸림
· 몸 이곳 저곳이 아픔
· 감기와 같은 증상이 있음
· 잠들어 버림
· 원래 약한 부위에 통증이 발생함
6. 잠재 의식과 호전 반응의 관계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명확한 의도를 가진 행동을 습관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소원이 있다고 가정해봅니다.
· 마르고 싶다
· 몸을 단련하고싶다
그래서 마라톤이나 운동 등을 벼르다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3일만 지나도 계속하지 못 하고 그만두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의지가 약해서 계속하지 못 했다고 자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자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사실은 잠재 의식이 변화를 두려워 하여 새롭게 시작한 행동을 멈추게 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잠재 의식을 노력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잠재 의식을 능숙하게 컨트롤하는 좋은 방법이 바로 의도를 명확하게 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소원을 이룰 수 있는지 생각하고 새로운 습관을 생활에 반영합니다. 그렇게 21일간 계속합니다. 3일간 계속할 수 있다면 스스로 그것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었던 것은 잠재 의식의 강력한 힘에 의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21일간은 매일 매일 현재 의식을 타이르며 행동해야 합니다.
계속하여 반복적으로 잠재 의식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덮어 씁니다. 잠재 의식이 새롭게 재정되면 새로운 습관이나 마음가짐을 잠재 의식은 이제 당연한 것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면 편안하게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7. 호전 반응이 일어나는 것은 괴로움 그 후
호전 반응이 시작되면 정신적, 신체적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힘들다고 느낍니다. 이 괴로움 때문에 우리는 내가 새롭게 시작한 행동이나 마음가짐 혹슨 습관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새롭게 시작한 것들을 멈춰버립니다. 그러면 당연히 그 전과 같은 상황으로 돌아오게 되겠죠.
잠재 의식에게 있어서는 기쁜 상황이지만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현재 의식의 의도가 헛되이 끝나 버렸다는 것입니다. 호전 반응이 가라앉으면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소원의 달성까지 도달하지 못 한 것입니다. 그리고 소원을 이루지 못 한 스스로를 자책하고 잠재 의식이 과연 내 소원을 이루어지는지 회의감을 가지게됩니다. 그러다 다시 소원을 이루고 싶어 뭔가를 시작하고 또 멈추고 이런 반복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8. 호전 반응과 불운을 구별하는 방법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기 위해 각인을 하고 주파수를 조절하고 있을 때 발생하는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호전 반응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상한 상태가 계속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는 우선 멈추고 재검토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습관화 하기 전에 내가 원하는 소원이 정말로 그려지는 소원인지,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인지 여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봅니다. 상상할 수 있다면 지금의 괴로움은 호전 반응입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지만 눈 앞의 괴로운 현실은 바뀌지 않고 오히려 불행한 일이 자꾸 생긴다는 분들.. 지금 잠재 의식이 바뀌기 직전입니다. 잠재 의식이 바뀌지 않으려고 발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껏 잘 해왔기에 이런 호전 반응이 있는 것이니 이 문제를 너무 크게 받아들이지 말고 그저 과정으로 받아들이면 드라마 처럼 위기가 지나고 해피엔딩의 결말이 곧 올 것입니다. 날이 밝아지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두운 법입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