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장기전을 각오했던 재회인데 생각했던 시간의 10분의 1 기간 만에 해냈다(클릭)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심상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페이싱 기법을 사용해봐라. 자신은 페이싱 기법을 통해서 소원 달성 시간을 단축시켰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의외로 심상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그런 분들은 한 번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페이싱은 연애에도 효과가 좋지만, 영업 등 특정인과 관계된 것에는 모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페이싱이 무엇이냐 하면.. 페이싱은 심리학 용어인데 심리학에는 페이싱(동조행동)과 디스페이싱(반동조행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페이싱은 몸의 상태, 말, 동작, 리듬, 말투 등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이것들을 상대와 함께 맞춰가면서 상대를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다고 인식하면 되는 것입니다. 상대를 제일로 생각하여 당신의 근처에 있다 라고 느끼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페이싱은 상대에게 맞추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상대를 나의 페이스에 말려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설명은 순수한 심리학적 용어 페이싱에 대한 설명입니다. 잠재 의식은 조금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읽어보면 뭔가 느낌이 오지 않나요? 우리는 잠재의식에서 페이싱 기법을 이용할 것입니다. 즉, 페이싱으로 상대와의 동조성을 만들어 상대의 잠재 의식에 직접 접속하는 것입니다. 이제 이해가 되시죠? 상대와 나의 잠재 의식을 연결하는 작업이 바로 이 페이싱입니다. 그럼 바로 설명에 들어가보겠습니다. 방법에 약간 거부감이 있을 수 있지만.. 심상화나 확언이 잘 안되는 것 같다 하시는 분들, 명상이 잘 맞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싱 (잠재 의식 접근법)
1. 어떤 특정 사람을 상상합니다.
2. 그 사람을 가능한한 세세한 부분까지 상상합니다.
3. 상상 속의 그 사람과 당신이 서로 마주 본다고 상상합니다.
4. 상대가 호흡하고 있는 리듬을 상상 속에서 잡아냅니다.
(호흡에 맞춰 어깨가 움직임, 가슴이나 배가 부풀어 오름)
5. 상상 속 상대의 호흡에 맞추어 상상 속의 당신도 함께 호흡합니다.
6 . 상상 속에서 서로의 호흡이 동조 해가는 것을 실감합니다.
7. 당신의 호흡의 리듬이 바뀝니다. 그 리듬에 맞춰 상대의 호흡도 바뀌는 것을 느낍니다.
8. 상상 속에서 동조되는 기분을 잘 기억하십시오.
동조 단계가 끝나면 상대와 원하는 주제로 대화를 해봅니다. 긍정적인 말만을 사용하여 즐겁게 대화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상상 속이므로 사랑한다는 것도 남들이 들으면 부끄러울 것 같은 표현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잘 알고있는 상대인 경우 목소리와 말투 등 특징도 상상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동조 단계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페이싱에 응용버전이 있습니다. (호흡 + 바디랭귀지)
1. 특정상대를 상상 속으로 불러냅니다.
2. 그 상대와 마주 바라본 상태에서 상대가 하는 바디 랭귀지를 잘 관찰합니다.
(예를들어, 테이블 위에 손을 두고 컵을 들고있다, 머리를 만진다, 다리를 꼰다 등등)
3. 상대가 상상 속에서 하고 있는 행동을 당신도 함께 해봅니다. 눈을 감은 상태로 실제로 몸을 움직여 상대의 행동을 따라합니다.
4. 상상 속에서 상대의 동작과 동조시켜봅니다.
5. 동작을 동조시킨 후 상대의 호흡에 주목합니다.
6. 상상 속의 상대와 호흡을 맞춥니다.
7. 동작과 호흡이 모두 베스트로 일치되었을 때 현실 세계 속에서도 당신과 상대의 잠재 의식이 연결됩니다.
상상 속에서 진행된 페이싱이 현실의 상대와도 동조성을 만들어냅니다. 잠재의식이 집단적 무의식층을 지나 상대에게 당신의 파동을 보내는 것에서 탄생되는 일종의 싱크로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호흡법만 하는 것보다 난이도는 좀 있는 편이지만... 관심이 있다면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여담이지만 소원의 달성이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작은 소망부터 시작해서 차근 차근 이루어가는 것도 하나의 요령입니다. 바로 이루어질 법한 것 부터 시작해서 점점 이루어 가다가 마지막에 큰 소원의 성취로 이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 자체가 상상을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시켜줍니다.
또한 안정감이란 것은 확신에서 오는 것입니다. 의심하고, 어렵다고 지레짐작하고, 역시 안 되지 않을까 등 불안하게 생각할 수록 확신이 떨어지고 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믿음이 사라져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확신을 가지면 소원은 그리 멀리 있지 않습니다. 내려놓고 안심하고 맡기면 됩니다. 포기와는 다릅니다. 결과를 손에 넣기까지 어떻게 해야 할까 초조하고 불안한 가운데서는 소원이 이루어지기가 힘듭니다.
안정감이 소원을 이룹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며 담담한 심경으로 지내다보면 소원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