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자기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생각해보니 그동안 자기 사랑 자기 사랑 써놓기만 해놓고 진지하게 다룬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시크릿을 하면서 자기 사랑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충분히 아시면서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 포스팅을 계기로 다 함께 자기 사랑을 시작하여 소원을 더 빨리 이루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자기 사랑의 효과와 중요성
단도직입적으로 자기 사랑이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소원을 이룰 수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기 위해서 자기 사랑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끌어당김의 법칙은 '생각의 현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당신이 스스로를 사랑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서는 '당신이 좋다'는 것을 끌어당기는 힘이 작용하게 되고 당신은 지금보다 더욱 더 주위의 사람으로 부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즉, 연애나 친구, 직장 등 인간 관계가 잘 되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면 자신을 믿을 수 있게 되어 나의 가능성을 활짝 열 수 있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연애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없고 스스로를 싫어하는 사람보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 더 매력적입니다. 결국, 자기 사랑을 하면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흔히 끌어당김을 위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고 합니다. 부정적인 사람은 '내가 싫다 → 내가 했던 행동들이 후회스럽다 → 나를 믿을 수 없다 → 자신이 없다는 부정적 사이클이 돌아갑니다. 이 사이클이 무한 반복되면 우울해지고 희망이 사라집니다. 행복해질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실패를 거듭하게 되면 내가 하는 일은 실패한다는 것이 잠재 의식에 깊이 새겨지게 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사이클을 중지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자기 사랑'을 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좋아하게 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재회 시크릿을 하는 분들이 흔히 '그 사람에게 새 여자가 생기는 것이 아닐까' '그 사람이 나를 잊는게 아닐까' 좀 더 본질적으로 '재회할 수 없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들이 자기 사랑을 하면 사라지게 됩니다. 스스로의 매력을 그리고 힘을 강하게 믿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지 아닌지로 인생이 달라집니다. 그만큼 자기 사랑은 중요합니다.
자기 사랑을 하는 방법
진심으로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이 처음에는 저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해도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감이 잘 오지 않죠,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자신의 싫은 부분도 나의 일부라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부분도 부정적인 부분도 모두 나 자신입니다. 어차피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고, 나의 단점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나 자신입니다. 그 단점을 가진 나를 마음껏 사랑해 줘야합니다. 자기 사랑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내면아이 사랑하기 입니다.
마음 속의 공간에 내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것은 힘들지 않습니다. 나를 그대로 상상해서 떠올리면 되는 것입니다. 어릴 때 내 모습도 좋습니다. 그 아이에게 말을 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의 단점은 매사에 부정적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평소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부정적인 것들을 끌어당기게 될까 두려워 그런 스스로를 다그쳐왔습니다. 그럴 때 내면아이에게 말을 거는 것입니다. '괜찮아. 부정적인 생각을 해도 괜찮아. 평소에도 예쁘고 귀엽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나도 엄청 사랑스러워' 그리고 꼬옥 껴안아줍니다. 그리고 내가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의 푸념을 들어주고 위로해줍니다. '그래 그랬구나~ 힘들었지. 괜찮아.' 하고 말입니다. 상상하기 힘들다면 확언으로 말하거나 녹음해서 들어도 좋고 글로 써도 괜찮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거울을 보고 자신에게 칭찬의 말을 건내기
· 잠들기 전에 '○○아 사랑해' 하고 가슴에 손을 대고 중얼거리기
· 자신이 진심으로 즐거운 장소, 안정되는 곳에 가기
· 나를 공격하고 힘들게 하는 대상과 거리를 두기
· 실패하고 잘 되지 않는 스스로에게 잘 견디고 있다고 스스로를 칭찬해주기
· 울고 싶을 때는 많이 울기
· 나를 웃을 수 있게 하는 것들을 보거나 하기
자기 사랑의 잘못된 방법
자기 사랑을 잘못하면 근본적으로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게 되므로 좀처럼 인생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자기 사랑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혹시 잘못하고 있는 건 아닐까..' 라는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재회 시크릿을 하고 있는 분이 자기 사랑을 하고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당신은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 그의 취향이 되고자 노력하는 나'를 칭찬하고 노력하는 자신을 사랑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신'이며, 본래의 당신이 아닙니다. 이것은 자기 사랑이 아닙니다. 노력하는 나는 '열심히 노력하는 착한 아이'의 이미지가 강해서 사랑하기에 저항감이 없고 아주 쉽지만, 사실 이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가면을 쓰고 무리하고 있는 '거짓 나'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깊은 곳에서는 이러한 노력을 '힘들다'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핏 겉보기 감정에 현혹되기 쉽지만, 자신의 진정한 본심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정말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이 가짜 감정은 언젠가 무너지게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너진 것이 본래의 진짜 자신인데 거짓된 모습을 사랑하게 되면 본래의 자신을 잃게되고 본래의 자신을 사랑할 수 없게 됩니다. 자기 사랑은 어떤 날라도 사랑하는 것입니다. 즉,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게을른 나도 진정한 나로 받아들여야 그것이 진실된 자기 사랑입니다.
자기 사랑을 하자
어떤 사람은 자신의 상처를 다시 보는 것이 두렵고, 덮어 뒀던 어두운 자신의 모습을 마주하기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자기 사랑을 하게 되면 굉장히 편안해지고 행복해집니다. 진정한 나를 해방시키고 받아들여 나 스스로에게 만큼은 속이는 부분이 없고 자유로우며 어떤 최악의 내 모습도 받아주는 든든한 내가 되는 것이 자기 사랑입니다. 그리고 자기 사랑은 내가 원하는 소원을 놀라운 속도로 이룰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그러니 소원을 이루는 과정이 힘들고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여 괴롭다면 모든 것을 다 잊고 자기 사랑 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