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후기를 번역하다 보니.. 자기원인론(?)이라는 얘기가 나와서 찾아봤는데, 이것이 일본에서 유명한 소원을 이루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됐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기원인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00% 자기원인론이라는 것은 이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당신이 과거에 했던 생각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현실은 창조적 에너지에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이죠. 예외없이 당신이 보고있는 현실 모든 것이 당신이 창조한 것입니다. 본인이 생각한 것이 아닌 것은 자신의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는다는 생각이 100% 자기원인론의 개념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마음을 사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면 자신의 현실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100% 자신원인론을 마음속 깊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하면서 다양한 착각을 제거해 봅시다.
마음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소원을 이룰 수 없는 이유
자기 계발 책, 심리학, 현상학, 과학, 심상화, 이너 차일드 힐링, 전생요법, 확언, EFT, 명상, 카운셀링, 보물지도 등등...
마음을 연구하고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아는 사람들 중에 많은 수가 사실 소원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 많습니다. 지식도 있고 실천도 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적당히 실천해서 이루어지는 행복도는 70% 정도이고 아직 몇몇 어떤 부분은 개방되지 않습니다. 30% 정도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이 카운셀러 혹은 자기 계발 쪽의 세미나 강사, 치유 강사, 잠재의식으로 소원을 이루는 쪽의 세미나 강사로 많습니다. 왜일까요?
100% 자기원인론. 이것을 진심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마음을 연구하는 사람은 자기원인론을 이해하고 있고 생각이 현실화된다는 것을 머리로는 이해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100% 자기원인론을 긍정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분적으로는 자신이 원인이지만 어떤 부분은 자신도 어쩔 수 없고 자신과는 관계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도 일어난다' '소원을 빌어도 어쩔 수 없는 것이 있다' 이런 식으로 마음 속 어딘가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 이외의 누군가 (무엇인가)를 탓하고 싶어집니다.
자라온 환경, 운명, 부모님, 타인, 재능이 없는 것, 태어난 시대, 전생이 나빴다 등등.. 본인 이외의 것을 탓하고 싶어 지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있는 동안에는 소원은 이룰 수 없으며 100% 자기원인론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인생을 더 잘 살고 싶기 때문에 자기 계발서를 읽거나 세미나에 가거나 카운셀링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리해도 바뀌지 않는 것은 자기원인론을 100% 납득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100% 자기원인론을 납득하지 않는 경우 지금의 현실을 스스로 만들었다는 실감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주위에 일어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차례로 의문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럼 이것도?' 그것들을 하나씩 해명해가면서 자신이 만들었다고 완전히 깨닫게 되기 까지 탐구하면서 만들어진 100% 자기원인론을 쉽게 습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00% 자기원인론을 정말로 이해했다는 상태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100% 자기원인론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됐을 때 당신의 고민은 사라질 것입니다. 자신의 삶의 목적을 회복하고 오로지 현실을 창조하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무아지경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평도 불만도 느끼지 않게 됩니다. 문제라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눈 앞의 모든 것을 마음 속 깊이 감사할 수 있습니다. 마음 속의 고민 그 근본적인 것이 100% 자기원인론을 이해한 사람에게서 개방됩니다.
100% 자기원인론 서적을 보면 잠재 의식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각이 어떻게 현실화 되는지가 적혀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세상의 모든 일은 내가 생각한 과거에서 발생한다'는 전제를 이해하려면 오감을 사용하여 자신의 믿음과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그 실천 방법으로 3가지 워크가 있습니다.
앵그리 워크
내 안에 있는 분노의 생각을 찾아 수정하는 작업입니다. 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① 분노의 대상에게 하고싶은 말과 불만을 적습니다.
ex) 남자친구가 약속도 매번 늦고 만나기만 하면 피곤하다고 한다.
② 상대에게 실제로 말하는 것 처럼 소리내어 대사를 말합니다.
ex) 시간 아깝게 뭐하는 짓이야 빨리 안 와? 미친거 아냐?
③ 그렇게 내 보낸 것이 상대에게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④ 상대에게 하는 말 중 나 스스로에게도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냅니다.
ex) 과거에 미용실 예약에 늦어버린 적이 있다. 미용사분도 '약속을 지키지 않아서 곤란하다' 고 생각했겠지.
⑤ 이 잘못은 과거에 저지른 적이 있다. 그렇다면 이 분노가 과연 필요한가? 필요하지 않다면 생각을 수정해서 씁니다.
ex) 나 자신이 약속을 지키지 않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있었다. 그러니 타인에게 화내기 전에 우선 내가 먼저 약속을 지키고 타인을 곤란하게 하지 말자!
과거의 어떤 사건에서 좌절하거나 불만이 있을 때 그것을 써보고 스스로를 응시해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분노의 끈을 풀어주고 진짜 생각을 찾아 자신의 고정관념을 바꿉니다. 앵그리 워크는 현재 연인이 있고 불만이 있는 상황에서 잠재의식에 접근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시 고치기 워크
믿음과 생각이 같은 패턴에서 일어난 과거의 사건을 바꿔 원하는 이미지로 재현하는 작업. 부정적인 장면을 영화처럼 머릿속에서 재생하여 긍정적인 기억으로 바꾸는 작업. 잠재 의식의 고정관념을 바꿀 수 있습니다.
① 화가 났을 때 화가난 상대에게 왜 화가났는지를 적습니다.
② 그리고 과거에 같은 패턴으로 화가난 적이 있는지 생각해봅니다.
③ 상상으로 같은 패턴으로 화가 났던 과거를 연상하여 타임 슬립을 해봅니다. 그리고 그 상황에서 나 이외의 다른 등장인물이 되어 그 상황을 맛 봅니다.
④ 또 다른 등장인물이 있다면 그 사람도 되어 봅니다.
⑤ 그 자리에 있던 날를 제외한 등장 인물들의 기분을 써봅니다.
⑥ 이번에는 다시 한 번 그 자리에 있던 내 안으로 들어가 그 장면을 떠올립니다.
⑦ 다시 돌아가면 당신은 그 자리에 있던 상대방들의 기분을 충분히 이해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과거를 잘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작업을 두 번 반복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과거의 경험이 바뀌고 새로운 생각이 심어집니다. 그리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사건이 바람직한 것으로 바뀝니다. 과거의 믿음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것이 고정관념을 만듭니다. 이 작업을 반복하여 과거로부터 쌓인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0% 자기원인론에서도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반복하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인간관계를 바꿀 수 있음과 동시에 같은 패턴으로 일어나는 사건도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앵그리 워크는 과거를 바꿈과 동시에 당신의 현실을 바꾸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븐 워크
상상 속에서 행복하게 인생을 마치고 돌아봤을 때 죽음에 이른 자유와 평화의 상태에서 다음 인생해서 하고 싶은 일을 말해보는 작업.
① 당신이 생을 마치고 죽었다고 상상합니다.
② 몸이 영혼을 빠져나왔고 빛이 보여 따라갔더니 큰 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큰 강을 건넜습니다.
③ 강의 건너고 보니 이미 먼저 죽은 당신의 지인들이 마중을 나왔습니다. 그들이 모두 당신을 반깁니다.
④ 그 때 아름다운 신이 나타나 당신에게 묻습니다.'○○야, 현세에서 수고가 많았다. 네 삶이 어떠했는지 이야기 해 보라'
⑤ 신을 비롯한 모두가 당신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듣고 당신은 한치의 거짓없이 현세의 행보를 이야기 합니다.
⑥ 이야기가 끝나자 신이 묻습니다 '○○야 너는 미련 없이 네가 하고 싶은 것을 현세에서 다 했느냐?'
⑦ 당신은 대답합니다. '중간에 하려고 했던 것들을 할 수 있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이루지 못했습니다'
⑧ 그러자 신이 묻습니다 '○○야 너는 환생하고자 하느냐?' 당신이 대답합니다. '네!'
⑨ 마지막으로 신이 당신에게 얘기합니다. '그럼 다음 세상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이루기 위해 태어나고 싶은지 지금 생각해보라. 어떤 직업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가능하니 지금 결정하라.'
당신은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다음 세상에서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당신이 생각하는 그것. 그것이 바로 지금 인생에서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이룰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검색해보니 아키야마 마리나라는 사람의 서적이 일본에서 굉장히 유명한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 연인간의 문제에 잠재 의식을 활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서인 것 같네요. 찾아보니 한국에는 번역서가 없는 것 같은데... 번역서가 없어도 제 포스팅에 요점이 나와있으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안 해보시는 경향이 있는데 내 소원을 빨리 끌어당기는 방법이 있는데 왠지 하기 싫어서, 귀찮아서 하지 않는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