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에 집중할 수 없을 때, 의지가 생기지 않을 때
◆ 집중할 수 없을 때, 아무 것도 생각하지 말고 집중할 수 없는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며 시간을 보내는게 어떨까요? 저는 그렇게 했더니 안정되어서 명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율 훈련법도 추천합니다.
http://www.med.kyushu-u.ac.jp/cephal/methods/AT.htm#TOP (큐슈대 의전 심신의학과 홈페이지)
여기에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자율 훈련법을 검색해보세요. 자료가 많습니다.
[by xenon씨의 '연예인의 명상방법 2 케이티 홈즈' 에서]
◆ 저 같은 경우 집중할 수 없을 때는 그때 뭔가 화가 나있거나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에요. 이럴 때 대개 원인을 알 수 있으므로 그 원인에 빛을 쬐어 살균시켜 버린다고 생각하고 제 인생에 간섭할 수 없다고 다짐합니다. 그 후에는 즐거운 기분으로 내 소원이 이루어졌다는 것에 감사하고 두근두근한 감정을 즐깁니다.
[by 진공 페라씨의 '연예인의 명상방법 2 케이티 홈즈' 에서]
◆ 집중할 수 없는 때 말이죠. 저도 명상을 하는 동안 여러가지 일들 때문에 집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제가 읽던 시크릿 책에서 가장 좋아하는 구절을 미리 머리속에 생각해두고 떠올립니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명상을 즐기는 것입니다. 즐겁다면 장시간 오래해도 괴롭지 않고, 집중도 잘 됩니다. 무엇보다 즐길 수 있으면 상상에 감정을 넣을 수 있으므로 소원이 빨리 이루어집니다.
[by 깨끗한 채소씨의 '지갑에 돈이' 에서]
◆ 어떻게 해도 명상에 집중이 안 되는 날은 하지 않습니다. 매일 해야한다는 강박을 버리고 '오늘은 게으름 부리자' 하고 다른 즐거운 일을 하는게 어떻습니까?
[by 진공 페라씨의 보고싶으면 만나자'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