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미입니다. 재회나 짝사랑을 이룬 후기를 보면 대부분 자기 사랑을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기 사랑이라는 게 참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기 사랑이 다른 메소드나 정화 기법처럼 루틴이 있는 것도 아니고 스스로를 사랑한다는 개념이 굉장히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잠재의식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는 자기 사랑이나 자존감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거나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모든 일을 원만하게 그리고 수월하게 하는데 자존감은 정말 중요한 것이지만 사랑 문제를 포함한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자존감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자존감이 타인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타인이 나를 사랑해 주면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된 것 같고, 타인이 나를 사랑해 주지 않으면 내 가치가 끝없이 추락합니다. 그 결과 타인에게 휘둘리고, 타인의 반응과 애정에 매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블로그에서 자기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여러 차례 다루었지만, 오늘은 좀 더 재회나 짝사랑을 소망하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자기 사랑이란?
♥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수용
자기 사랑은 한마디로 어떠한 모습의 자신이라 해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 아~ 나 또 왜 이러지?
· 이렇게 뚱뚱하니까 애인이 없지.
· 나는 매번 짝사랑만 해.
우리는 언제나 이렇게 마음속으로 스스로를 타박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카운팅 하면 무려 하루에 수만 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말을 계속 듣고 있다면 스스로가 얼마나 훼손되고 있는지 상상할 수 있겠죠. 습관적으로 하던 자기 부정을 바꾸어 무슨 생각을 하든 자신이 어떤 상태이든 괜찮다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타박하는 것조차 괜찮다고) 자신을 날 것 그대로 사랑해 줘야 합니다.
지금 눈앞의 상황은 내가 만들어낸 것이라는 것을 인정
현실이 모두 내 탓이라는 것이 자기 사랑과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그러나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은 자기 사랑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 부분이 인정되지 않으면 자기 사랑 자체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 내가 지금 짝사랑을 하고 있는 이유는 내가 짝사랑이라는 상태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 그 사람과 재결합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것은 괴로운 기분을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 남자친구가 계속 없고 불안한 감정을 내가 즐기고 있기 때문에 지금도 아직 남자친구가 없다.
이런 식으로 쓰면 그게 대체 무슨 말이냐, 그럴 리가 없다!!! 라고 하실 분들이 많으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한 번 인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느끼는 슬픔, 불안, 걱정이 자극이진 않았나? 그 자극을 내가 즐긴 것이 아닌가 하고 말입니다. 이렇게 인정하고 나면 기분이 편안해지고 저항을 해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자기 사랑이 연애 관련 소원을 이루는데 필수적인 이유
그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내가 나를 받아들이고 사랑하지 않으면 타인에게도 사랑받을 수 없다. (자존감이 바닥 찍는 사람을 계속 받아주고 사랑해 줄 사람은 없어요 ㅠ)
2. 스스로 상대와 내가 서로 좋아하고 있고 연인이 된다는 것을 믿지 않고 있으면 결과적으로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3. 만약 정말로 운 좋게 이루어졌다 해도 오래가지 못하고 결국 헤어지게 된다.
자기 사랑을 하여 자존감이 높은 상태라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중립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불만이 가득하고 부정적이고 우울한 주파수만 나오는 사람은 이성에게든 동성에게든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끌어당김의 관점에서 본다 해도 스스로가 사귈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재회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상태에서 현실에서 끌어당기는 것은 불가능입니다.
연애를 위한 자기 사랑을 할 때 문제점
자기 사랑이 짝사랑이나 재회 등의 소원을 위한 필수적 베이스라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은 별개이고 자연스럽게 자기 사랑을 할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재의식이 소원이 이루어짐을 믿지 않는다.
아무리 겉으로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 지금 상황은 내가 원한 것이니 저항을 없애자라고 해도 깊은 곳의 자신은 '그래도 아마 안 될 것이다' '어차피 실패한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면 의식은 5%, 잠재의식은 95% 라는 것을 다들 아시겠죠? 표면적으로만 믿는척해서는 상황이 풀리지 않습니다.
자기 사랑을 하고 있자니 화가 난다.
자기 사랑을 하다가 갑자기 울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가 나는 이유는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거지?' '더 이상 너(상대)에게 휘둘리고 싶지 않아' '네(상대)가 움직여야지 왜 내가 이 고생을??' 등등입니다.
이렇게 자기 사랑을 하다 화가 나는 것은 제대로 자신을 마주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이니 '이렇게 화내면 주파수 떨어진다' 하지 마시고 마음껏 분노를 느끼고 화를 내셔야 합니다.
자기 사랑을 하며 불안한 이유
자기 사랑만 하면 불안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걸 해서 재회가 될까' '짝사랑과 전혀 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는데 이게 정말 통할까' 이런 기분으로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분노와 마찬가지로 불안한 것도 제대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불안한 마음을 덮고 없었던 일로 하지 마시고 확실하게 느끼며 자기 사랑을 계속하면 됩니다.
자기 사랑으로 사랑 관련 소원을 성취하는 3가지 포인트
지금부터 소개하는 3가지를 염두에 두고 자기 사랑이나 명상 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은 중립적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 사랑을 시작하기 전에 중립적 상태를 유지합니다.
중립적인 상태라 함은,
· 감정의 기복이 없음
·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알고 지켜봄
· 머릿속의 잡생각과 수다가 제거됨
을 말합니다. 그럼 이러한 상태는 어떻게 가질 수 있을까요?
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한다.
어쨌든 하면 즐겁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대단한 것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아하는 걸 하자! 라고 하면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여행이 가고 싶으면 몰라도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돈을 쓰며 억지로 계획을 짜지 마십시오. 즐겁고 좋아하는 것이란 자신의 일상을 잘 생각해보면 충분히 많습니다.
· 재미있는 영화를 보면 즐겁다.
· 카페에 앉아 창밖의 사람들을 구경하면 재밌다.
· 유튜브로 고양이나 강아지 영상을 보면 절로 웃음이 난다.
· 밖으로 나가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
등등 사소하면서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이 각자 있을 것입니다. 우선 그것을 합니다.
② 명상
자기 사랑, 잠재의식, 끌어당김에서 자주 나오는 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명상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명상에 거리감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는데, 명상은 평온을 찾고, 불안과 부정적 감정에서 벗어나고, 잠재의식에 접근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도 너무 싫다. 명상만 하면 악몽을 꾸고 부정적인 생각이 더 많이 난다 하시면 억지로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한 한 해주었으면 합니다. 명상을 하면 평소와는 다른 뇌파가 나오고 그저 숨을 쉬는 것에만 집중해도 쓸데없는 잡념이 사라집니다.
③ 지금 여기, 이 순간에 집중한다.
현실에 집중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항상 미래나 과거에 대해 생각해 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막는데 효과적인 것이 오감에 집중하는 것과 '지금부터 ○○을 합니다.' 라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특히 선언법은 상당히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잠재의식으로 자신이 갖고 있는 저항을 깨닫는다.
뭔가 부정적인 것이나 머리를 떠나지 않는 생각이 있다면 자신이 갖고 있는 저항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것은 연애에만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어릴 적 받았던 상처, 걱정, 기억 등 잠재의식에 저장된 수많은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 속의 무엇이 지금 내가 원하는 연애 상태를 멀리하는가를 알아냅니다.
3. 잠재의식은 덧씌울 수 있다.
지금 내가 재회를 할 수 없는 이유가 만약 사귈 때 상대에게 상처받은 일 때문이라면 그 일을 다시 꺼내어 그 사람과 나 자신을 그 사건으로부터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때의 그 상처를 마음이 풀릴 때까지 되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긍정적이고 교훈적으로 매듭짓지 않는다 해도 괜찮습니다. 포인트는 원한을 없애고 내 마음을 정화시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그 사건에서 완전히 빠져나오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다른 일들도 그렇게 잠재의식을 덧씌워 저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자기 사랑으로 연애 소원을 이루기 위한 명상
지금부터 소개하는 예문 중 마음에 드는 문장을 명상음악과 함께 녹음하여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나는 완벽한 상대를 찾기 위해 기쁘게 기꺼이 앞으로 나아갑니다.
· 나는 완벽한 존재입니다.
· 나는 좋은 결과를 받아 마땅합니다.
· 나는 인생의 모든 기쁨을 누리는 것을 선택합니다.
· 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받아들입니다.
· 행복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이것보다 더 와닿는 좋은 문장이 있다면 어떤 것도 괜찮습니다. 나는 완벽하고 전지전능한 존재이며 이 소원을 이루기에 완벽한 모습이라는 것을 온몸으로 느낍니다.
마무리
자기 사랑은 연애에서 필수입니다. 짝사랑이든 재회든 지금 연애를 하고 있든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사람은 자기 사랑 없이 소원을 이루었다더라' 라고 하더라도 의식하지 않은 채로 자기 사랑을 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기 사랑의 최종 목표는 연애 관련 소원이 이루어지든 이루어지지 않든 상관없이 있는 그대로 행복하다는 것을 진심으로 깨닫는 것입니다. 행복한 사람에게 행복한 일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