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저도 평소에 걱정이 많았던 주제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우리가 소원을 빌고나면 꼭 적어도 한 번 이상은 그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불길한 상황, 일어날 수 있는 변수 중 가장 최악의 상황을 떠올리고는 합니다. 이렇게 떠오르는 부정적 이미지는 잠재 의식에 전달 되어 정말로 나쁜 것들을 끌어당겨 버리는 것 일까요? 그런 것들이 끌어당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연 무엇이 부정적인 것을 끌어당길까?
부정적 이미지를 상상하면 부정적인 것을 떠올린다는 것은 오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끌어당김은 나쁜 이미지가 현실화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긍정적 이미지가 현실화 되는 것도 아닙니다. '네?? 그럼 지금까지 긍정적인 생각과 상상을 하자! 라는 것은 다 어떻게 된 것인가요?!!'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끌어당김은 '긍정적 이미지를 잠재 의식이 이루어준다' '부정적 이미지를 잠재 의식이 이루어준다' 가 아니라 '긍정적 이미지 (혹은 부정적 이미지)에 대한 관념을 잠재 의식이 이루어준다' 가 맞습니다.
나쁜 것을 끌어당기는 것은 이미지가 아니라 '관념'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A라는 사람이 소원을 이뤘는데 좋은 이미지의 상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상상을 하면서 '이런 일 따위 어차피 일어나지도 않겠지' 라는 관념을 품었습니다. 그러면 잠재 의식은 '어? 지금 그리는 이 이미지가 실현 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네? 그럼 그 관념대로 실현시키지 말아야지' 라고 작용하기 때문에 좋은 상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이 끌어당겨지지 않게 됩니다.
B라는 사람은 소원을 이루지 못 했는데 그 때 무척 좋지 않은 이미지의 상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상상을 하면서 '이런 일은 일어날 수 없지~' 라는 관념을 품었습니다. 그러면 또 잠재 의식은 '아.. 이 이미지가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구나. 그럼 관념대로 이 이미지는 내버려둬야지' 가 되는 것입니다. 즉, 이 경우에도 상상하던 일이 끌어당겨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무엇인가 부정적 이미지를 생각하고 상상하면서 '이 이미지가 현실화 된다. 잠재 의식이 나쁜 일을 끌어당긴다' 라는 관념을 갖고 있다면 잠재 의식은 옳다구나 하고 '관념대로 실현해줄게!!' 하고 작용하기 때문에 나쁜 일은 끌어당겨지게 되고 원치않는 관념이 현실화 되게 됩니다. '부정적 생각을 하면 그것이 현실화 된다는 관념'이 잠재 의식에 의해 현실화 되는 것입니다.
부정적 생각과 상상이 부정적인 것을 끌어당긴다는 관념이 원인
잠재 의식은 '부정적 이미지 그 자체'를 이루어주는 것이 아니라 그런 이미지가 스쳐가는 순간에 우리의 '이것이 실현된다' 라는 관념을 이루어 줍니다. 끌어당김에서 '긍정적 이미지를 상상하면 긍정적 끌어당김이 일어난다' 정도 밖에 설명하지 않기에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것이지 엄밀이 말한다면 '긍정적 이미지(그 이미지가 이루어짐이 마땅하다는 관념을 가지면 그 관념을 잠재 의식이 현실화 해주기 때문에)를 상상하고 생각하면 긍정적 끌어당김이 일어난다' 가 진짜인 것입니다.
그런데 괄호 안의 내용을 생략하고 그저 단순하게 말하니 우리는 '그렇다면 부정적 이미지가 떠오르면 그것이 끌어당김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고 불안의 관념을 자꾸 생성하고 있는 것 뿐이라고 합니다.
부정적 이미지를 상상해도 나쁜 끌어당김은 일어나지 않는다.
굳이 나쁜 이미지를 상상하고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스스로도 어찌 할 수 없는 스쳐지나가는 부정적 생각들이나 이미지들을 너무 두려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정적 생각을 하면 부정적 끌어당김이 일어난다. 하면 안된다. 그런데도 계속하고 있으니 나는 잘 되지 않은 것이다' 라고 자책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금 이런 상황을 반복하고 계신 분들은 지금부터 자신을 책망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해봅니다.
부정적 생각, 불길한 생각이 들 때 무리해서 그만하려 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둡니다. 그리고 대충 생각이나 상상이 끝나면 '응~ 방금 그건 이루어지지 않아' 라고 힘차게 단언하는 것입니다. 나쁜 이미지가 떠오를 때마다 몇번이고 분명하게 부정해버립니다. 그러면 잠재 의식은 '아~ 이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실현시키지 말아야지' 하기 때문에 나쁜 끌어당김은 없을 것입니다.
* 즉, 부정적 생각을 억제하지 말고 마음껏 해버린뒤 그런 생각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자신을 다독여주고 이런 생각은 이루어지지 않으니 걱정할 것 없다고 하면 끝~ 앞으로는 걱정없이 부정적인 생각과 느낌에 대처할 수 있겠죠? 저도 앞으로 걱정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