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교토의 파워스팟 1탄에 이은 2탄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8. 키타노텐만구 (北野天満宮)
학업의 신으로 유명한 스기와라미치자네공을 모시고 있는 후쿠오카의 다이자후 텐만구(천만궁)과 함께 수험생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곳입니다. 원래 키타노는 '하늘의 에너지가 넘치는 성지' 라고 하는데 그 곳에 신이 모셔져 더욱 길하다고 합니다. 시험이나 입학을 앞두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키타노텐만구에서 판매하는 합격부적
9. 기요미즈데라 (清水寺)
교토 관광의 단골 중 단골 명소인 기요미즈데라. 가장 처음에 소개했던 지슈신사도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벚꽃과 신록, 단풍 등 아름다운 사계절의 풍경과 교토의 시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미즈의 무대가 있는데 유명한 사진 명소입니다.
이 곳에 있는 오토 폭포는 세 줄기로 구성된 폭포인데 좌측 줄기는 학업 성취를, 중간 줄기는 연애 성취를, 오른쪽 줄기는 장수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기요미즈데라의 오토 폭포
10. 센뉴지 (泉涌寺)
센뉴지는 세계 3대 미인 중 한 명인 양귀비를 모델로 한 양귀비 관음좌상이 있습니다.
이 곳은 좋은 인연을 맺어주고, 아름다움, 순산 등 여성에게 좋은 효험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니 들러서 관련 소원을 빌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1. 가모와케이카즈치 신사 = 카미가모 신사 (賀茂別雷神社=上加茂神社)
카미가모 신사는 무라사키 시키부(헤이안시대의 궁녀 출신 시인이자 소설가)가 결혼을 바라고 다녔다고 전해지는 신사입니다. 편강사에 모셔져있는 타마요리히메는 인연을 맺어주는 여신님입니다.
귀여운 에마(*말 그림이 그려진 소원을 적는 판)나 부적도 많아 친구와 함께 가서 소원을 빌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12. 세이메이신사 (晴明神社)
세이메이 신사는 헤이안시대 중기에 활약한 음양사인 아베노 세이메이 공을 모신 신사입니다.
이 곳은 액운을 막는 효험이 있어 액운을 박는 값을 지불하는 참배객들도 많습니다. 다른 절과 다르게 음양사의 절이라는 색다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사입니다.
13. 노노미야 신사 (野宮神社)
이곳은 이세 신궁을 모시기 위해 뽑힌 공주가 몸을 정화했다고 알려진 곳으로 겐지 이야기(1001년 경에 짚필된 일본 고전 소설)에도 등장합니다. 본전의 왼쪽에는 노노미야텐코쿠텐 이라는 연애의 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이 신에게 소원을 빌고 근처에 있는 거북이 돌을 쓰다듬으면 1년 이내에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쓰다듬을 때 거북이의 손과 머리를 함께 쓰다듬으면 효험이 더 올라간다고 합니다.
↑ 노노미야 신사의 거북이 돌
14. 키부네 신사 (貴船神社)
유명한 시인인 이즈미 시키부가 남편의 변심으로 괴로워하며 노래를 바치며 사랑을 빌었는데 소원이 이루어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키부네 신사는 사랑의 신사라고 불리기도 하며 이즈미 시키부를 모티브로한 헤이안 귀족들을 수놓은 결혼 부적도 유명합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답고 찾는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하는 신사입니다. 짝사랑, 인연찾기, 재회 등의 소원이 있으신 분들이 들르면 좋은 곳입니다.
↑키부네 신사의 오쿠미야
15. 유키 신사 (由岐神社)
유키 신사에 있는 願掛け杉の神木는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신목으로 나이는 800살이고 높이 53미터의 거대한 삼나무입니다. 현지에서는 오오스기상이라고 불리며 사랑받고 있으며 교토 지정 천연 기념물 입니다. 이름 그대로 바라는 생각이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있는 파워 스팟입니다. 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여러분 중에서도 건강과 장수를 바라는 분들이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자연의 힘과 존재감에 압도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