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저번 부터 기획해 두고 실천하지 않았던 (늘 이런 식이죠?ㅎㅎ) 일본에서 소원을 들어주기로 유명하다는 파워 스팟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끔 후기에도 보면 어디 어디 신사에 가서 소원을 빌었는데 이루어졌다! 이런 내용도 있었는데 기억들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교토편을 시작으로 다른 곳들도 차차 소개할 예정이니 일본에 여행가시는 분들은 한 번 쯤은 들러서 소원을 빌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토는 특히 일본에서도 오래된 도시로 꼽히는데, 이런 곳에는 파워 스팟이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건강과 연애, 학업, 액막이(나쁜 일을 막는 것), 결혼, 결연(인연을 이어주는 것) 등... 각 신사 별로 효험은 다양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력하기로 소문난 파워 스팟 15곳을 소개하도록 할테니 놓치지 마세요!
1. 기미요즈데라(清水寺)의 지슈신사(地主神社)
교토의 기미요즈데라 본당의 북쪽 방향에 결연(인연을 맺어주는)의 신이 있어 젊은 여성들과 커플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사랑 운세의 돌' 이라고 불리는 한 쌍의 소원 바위가 있는데 눈을 감고 한쪽 바위에서 다른 쪽 바위로 가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랑 운세의 돌
한 번에 혼자서 빨리 가면 사랑의 성취도 빠르고 주위 사람의 도움으로 겨우 가게 되면 실제 사랑도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게 된 다고 합니다. 본전(신을 모시는 주된 신전)에는 연애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신이 모셔져 있으니 이쪽에도 들러서 기도하고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 본전
2. 후시미 이나리 신사 (伏見稲荷大社)
일본 전국에 있는 이나리 신사 총 3만 중 총본산이 바로 이 후시미 이나리 신사라고 합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여우 신사)의 여우
1300년 이상 된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었고 그 효험은 의심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사업과 장사의 번성, 오곡풍작, 순산, 건강 회복, 학업 성취 등에 효과가 특히 좋다고 합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서 유명한 센본도리이도 놓치지 마시고 보고 오세요!
↑센본도오리
3. 스즈무시데라 (鈴虫寺)
이 곳은 일년 내내 방울 벌레의 음색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절에는 짚신을 신은 지장보살님이 계시는데, 소원을 빌면 찾아와 장르에 관계 없이 딱 한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행복 지장 보살
그래서 자신에게 와달라고 주소, 이름을 말한 뒤에 소원을 빌어야 합니다. 또한 이 곳에서 나누어주는 노란 포장의 부적은 아주 귀여워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4. 야스이콘피라구 (安井金比羅宮)
일본 사람들이 좋은 만남을 빌기 위해 가장 먼저 가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절연(연을 끊음)·결연(연을 이음)비(바위)'라는 중앙이 빈 돌이 악연을 끊고 좋은 인연을 불러들인다고 합니다. 인간 관계 뿐 아니라 나쁜 습관이나 버릇 등도 끊을 수 있습니다.
소원을 비는 방법은 먼저 본전에서 참배를 하고 카타시로에 인연에 관한 소원을 적습니다. 그리고 소원을 적은 카타시로를 들고 소원을 빌면서 돌의 구멍을 먼저 앞에서 뒤로 통과하고(악연을 끊음), 그 다음에 뒤에서 앞으로 통과합니다(좋은 인연을 이음). 마지막으로 소원을 적은 카타시로를 돌에 붙이면 됩니다. 이 곳에는 악연도가 몇 퍼센트인지 알 수 있는 '인연제비'도 인기가 많습니다.
↑야스이콘피라구의 인연제비
결연부적(인연을 이어주는 부적)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꼭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야스이콘피라구의 부적세트
5. 쿠루마지키신사 내의 예능신사 (芸能神社)
예능의 여신인 아메노우즈메노미코토를 모시고 있는 예능 신사는 쿠루마지키신사의 경내에 있습니다. TV쪽 일을 장래의 직업으로 희망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들러 소원을 비시면 좋습니다. 이 곳은 약 2000개에 달하는 박력 만점의 새빨간 명패 울타리가 유명합니다. 일본 사람들은 다 알만한 이름의 연예인도 이곳의 명패에 자신의 이름을 봉납했고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찾아 잘 찾아보면 명패가 있다고 합니다.
6. 야사카 신사(八坂神社)의 우츠쿠시고젠샤(美御前社)
야사카신사의 경내에 있는 우츠쿠시고젠샤는 아름다움을 담당하는 3명의 여신이 모셔져 있습니다.
이 곳에서 참배를 하면 몸도 마음도 예뻐질 수 있다고 하며, 특히 경내에서 솟아 나오는 샘물을 미용수라고 하는데 마시고 2,3 방울을 피부에 떨어 뜨리며 아름다워질 것을 부탁하면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합니다.
↑우츠쿠시고젠샤의 미용수
7. 고다이지 (高台寺)
고다이지의 텐만구(천만궁)에 있는 소 동상은 본인이 질병을 가진 부위와 같은 부분을 쓰다듬으면, 아팠던 부위가 씻은듯이 낫는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국가의 사적, 명승으로 지정되어있는 지천회유식정원도 유명한데 이벤트로 야간에는 조명을 아름답게 켜서 좋은 볼거리입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그 아름다움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절입니다.
↑지천회유식정원
2탄에서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