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s Pray의 모든 게시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직장 문제의 고민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방법(클릭), 잠재 의식의 개선으로 직장 관련 고민이 해결 된 성공 사례 체험담 2선(클릭)에 이은 인간 관계 개선 후기 입니다.
수줍어하는 성격이 바뀌어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대화 할 수 있게 된 N씨
저는 어릴 때부터 수줍어 하는 성격이 심하여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려고 하면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고 목이 막혀서 그런 모습에 비웃음을 당한 적도 있습니다. 늘 '부끄럽다' '비참하다' '대인 관계에 잼병인 인간'이라고 스스로를 생각하고 믿어버려 사람과 부딪히는 것을 피하며 살아왔습니다.
인간 관계를 개선하는 책도 읽었고 클리닉도 다녀보았지만 변화가 없었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습니다. 그러다 잠재 의식의 갱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글을 읽게되었고 이것으로 사람과의 관계도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늘 왜 이렇게 사람들과 잘 못 어울릴까 라는 생각을 늘 했었는데 그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 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인간 관계 이외에도 '나는 안되는 인간이다' 라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비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나 자신과 내가 친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저 스스로를 비하하는 버릇을 그만두고 하루에 한 번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칭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나는 내 일을 사랑한다' '나는 누구와도 친해질 수 있다' '나는 인간 관계에 능숙하다'라고 확언을 시작해 잠재 의식에 각인되도록 했습니다. 그러자 그 전까지 사람을 피해다니던 제가 조금씩 자연스럽게 이웃과도 인사할 수 있게 되었고, 외출을 나가면 점원과도 가볍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직장에서도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저라면 말을 걸어오는 것 조차 무서웠지만 지금은 즐겁게 대화하고 친한 동료도 생겨 매일이 즐거워졌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없고 인간 관계에 미숙했던 제가 이렇게까지 변한데에 저 스스로가 가장 놀라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람과 관련되는 것에 두려움이 사라졌고 혼자가 아니라는 기쁨도 느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는 안되는 인간이다' 라는 강한 생각이 사라지고 타인 뿐만 아니라 제 자신을 좋아하게 된 것이 가장 기쁩니다.
무의식에 새겨진 부정적 믿음을 지우는 것으로 사람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절교했던 친구와 화해하고 타인과의 충돌도 사라진 A씨
저는 친구와 어떤 일을 계기로 싸워 1년 이상 절교 상태였습니다. 화해를 하고 싶었지만 친구 쪽에서 연락이 오지도 않았고 '왜 내가 먼저 사과해야 하지?' '나만 나쁜 거야?' 라는 생각에 좌절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잠재 의식으로 인간 관계를 개선할 수 있고 싸우던 상대와 화해했다는 후기를 읽고 저도 실천해 보기로 했습니다.
잠재 의식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제가 항상 상대의 단점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금새 타인 때문에 욱해서 화를 내고, 싸우고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해온 탓에 사이가 좋지 않은 사람이 여러명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상대를 싫어하고 용서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그 마음이 상대의 잠재 의식에 전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대도 저를 싫어하고 용서하지 못하게 되니 이래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OO와 사이 좋게 지낸다'
'나는 OO와 진심으로 이야기 할 수 있다'
'나에게 OO는 소중한 친구이다'
라고 확언을 했습니다. 그리고 타인의 단점이 아닌 장점을 의식적으로 보려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를 얼마나 비난하는 마음으로 봤는지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새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친구가 먼저 보고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서로 만나자마자 '미안해' 라고 사과를 했습니다.
나중에 친구가 말하기를 친구도 저에게 실망하여 다시는 연락하지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자연스럽게 그런 마음이 사라지고 사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타인은 자신의 거울이라는 말이 정말이라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지금은 싸우지 않고 그 어느 때 보다 사이 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타인에 대한 단점에 주목하거나 분노하는 일이 없어 그 누구와도 원만한 인간 관계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매일 스트레스 없이 지낼 수 있어 매우 행복합니다.